본문 바로가기

일상 이야기/생활정보

3번의 시도 끝 승인된 애드센스 후기

 

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다! 

약 두 달간의 총 3번의 시도였고, 시도 중에 승인을 받기 위해 여러 노력을 해보았다.

 

그 내용에 대해 간략히 얘기해보겠다.

 

 

우선 첫 번째 승인 요청을 했을 때는, 

글의 수는 공백제외한 1200자 이상의 글들로 15개 정도, 600자 내외의 글들이 8개로 총 23개 정도였고

누적 방문자수는 112 정도였다.

애드센스 승인 거절 이유는 따로 오지 않았고 결과는 12시간이 채 지나지 않고 바로 도착했고, 암담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두 번째 시도때에는, 다음과 같은 변화를 줘봤다.

 

1. 글에 있는 타사이트로의 링크를 모두 삭제

 

2. 카테고리를 2개로 분류

 

3. 글자수가 600 내외인 것들에 대해 800~900을 오가도록 글자 수를 더 채워 넣음

 

4. 검색 시 상단에 노출되도록 키워드 작업을 해주었다.

키워드 작업이란,

kakao 키워드 광고에서 내가 쓰려고 하는 내용에 대한 검색어를 입력해보고, 검색이 500건 이상 되는 키워드를 선별한 후

해당 키워드를 제목에 사용하고, 본문에도 3~4번 반복해준다. 실제 이 작업을 해주고 나니 조회수가 미세하게나마 오르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.

 

두 번째 애드센스 승인 요청에 대한 승인기간은 약 2주가 걸렸고 이 때도 역시 승인 거절이 났다.

이유는 "콘텐츠 불충분", 암담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난 세 번째 시도 때에는, 다음과 같은 변화를 줘봤다.

 

1. 공백 제외한 1200자의 글자 수를 포함하여 양질의 글을 더 작성하자. 

 

2. 글에 대한 카테고리를 명확히 해보자: 대 카테고리 2개, 하위 카테고리 2개로 총 4개의 카테고리 생성

 

3. 블로그에 대한 흥미를 유지하기 위해, 더불어 조회수를 늘리기 위해 타 블로거와 소통해보자

 

신청할 때 블로그의 현황은 글의 수 총 31개, 방문자수 누적 1,729였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!! 승인까지 걸리는 기간은 12시간이 채 지나지 않아서 받았다. 

이제부터가 시작일 것 같다. 앞으로 다양한 좋은 글들로 소통하며 수익도 창출하는 블로거로 열심히 활동하고 싶다~!

 

글을 읽고 있는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고 싶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무리하겠다.